지난주 목요일(현지날짜 3월7일) iOS5.1 발표와 뉴 아이패드 발표와 함게 iPhoto도 같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평소 카메라와 사진에 관심이 많던 저는 지름신에 이끌려 바로 결제를 하고 말았습니다. $4.99
iPhoto는 아이패드와 아이폰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유니버셜 버전입니다.

저는 아이패드2를 사용하고 있는데 설치를 하니 가지고 있는 아이폰4에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더군요. 역시 아이클라우드는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포토는 아래 그림과 같이 흐름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Flow : 앨범 또는 사진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편집을 하신 후에 여러 경로(저널,이메일,트윗,아이튠즈,타기기로 전송,카메라롤,프린트,페이스북,Flickr)로 공유하시면 됩니다.

특히 저널은 사진관리 종결자라고 할 만큼 멋지게 잘 되어있습니다.

먼저 일반메뉴를 보시면


앨범, 사진, 이벤트, 저널, 설정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앨범은 기존에 있던 사진그룹을 비롯하여 편집중인/완료된 앨범, 타기기로부터 전송받은 앨범, 깃발/즐겨찾기 앨범, 사진스트림앨범 등으로 보여집니다.

사진은 저장되어 있는 모든 사진이 보여지구요, 이벤트는 어떤 기능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 저에게 가르쳐 주세요.ㅡㅡ;

저널은 탐색기의 폴더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듯 합니다.



앨범 또는 사진에서 사진을 선택하시고 편집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여지게 되는 화면입니다.
위/아래 메뉴가 있구요, 하단에 섬네일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메뉴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입니다.

 하단의 섬네일 이미지를 토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여주기/보여주지 않기)

 편집된 이미지를 공유해 줍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메라롤, 저널 등)

 촬영된 사진의 정보를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촬영날짜, 기종, 조리개, 밝기 등)

 편집 이전의 원본사진을 보여 줍니다.



다음은 하단에 있는 메뉴입니다. 주로 편집과 관련된 메뉴들입니다.
 


 이미지를 자동으로 고화질로 변경시켜 줍니다

-이미지에 깃발표시를 합니다. 계속 누르고 있으면 옵션이 나오는데 지난 24시간 내에 촬영된 사진, 지난 7일 동안 촬영된 사진에 일괄적으로 깃발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깃발표시된 사진은 앨범에서 보기가 가능하네요

 사진에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려줍니다

 자르기 및 세밀한 회전, 노출, 색상, 붓, 효과를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부효과 - 자르기 및 세밀한 회전


세부효과 - 색상


채도 및 푸른톤, 녹색톤, 피부톤으로 색상 설정이 가능하고, 세부적으로 화이트밸런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부효과 - 붓


세부효과 - 각종효과


예술 - 어두은 그라이언트, 따뜻한 그라이언트, 차가운 그라이언트, 비네트, 틸트-쉬프트, 오일페인트, 수채화

빈티지 - 이전크롬, 60, 강렬한필름, 중간 필름, 명랑하게, 은은하게, 비네트 추가

아우라 - 강렬한 색상을 분리하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

흑백 - 비네트추가, 그레인추가, 세피아추가

이중톤 - 드래그로 색상조절, 사진에 있는 일부 색상 Mix

온냉 - 좌우로 드래그


빈티지-이전크롬 설정 후 비네팅 이동 결과물


아이포토를 하루 정도 사용을 해 봤는데, 사용법이 너무 쉽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나요? 사진편집과 관리종결자 아이포토. 정말 사랑하게 될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 한 방 꾹~!!
 사용된 이미지는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한사평,hakjum.com,학점닷컴 홈페이지 발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완소기만

티스토리 툴바